AI 버블론으로 시작되어 전체적인 미장의 주가하락이 대거 가격 거품이 빠지며, 최근
12/01에 거의 80만원 가까이 떨어진 상태였다. 보통 90만원 이하 체결하여 100만원정도 오르면 파는게 이득이었으나,
최근 요 며칠간은 80만원대를 유지하여 늦은감있지만 1주당 86만원 가량 매수하였다.
그러나,해당 주식은 방산뿐만아니라,, 우주 항공까지 묻어있는 주식이기에 그 가치가 더 높아질 예상을 하고 있다.
얼마전 일론머스크가 우주 항공에 데이터센터를 짓는다고 하여 최근 상승목이 생겼다.
그래서 평단 7만원 대 갖고있던 미장의 RKLB(로켓랩) 주가로 로켓처럼 이번주 목,금 요일에 30% 넘게 올랐다가 20%가까이 오른상태이다.
추가적으로 크리스마스 산타랠리에는 100만원 이상을갈거라 생각하지만, “100만 원은 주요 저항선이며, 수주/실적 모멘텀 발생 시 돌파 가능성은 열려 있음”이 정확하다.
최근 타국가들의 전쟁상황이 국내 방산에 대한 수츨증가로 이어지고 있다.
몇일 전태국 캄보디아간의 전쟁도 트럼프가 중재했음에도 불가하고, 양국은 싸우고 있으며, 좀 더 전쟁이 확산될 것이다.
트럼프, 태국-캄보디아 휴전 합의 알렸지만..."사실 아냐" 양국 반박에 중재 진위 논란 확산

*EPS : "1 주당 벌어들이는 순이익"- 숫자가 커질수록 주가도 따라감
현시점 미국장에서는 전쟁관련해서 오를 방산종목은 GD이다.
최근 전쟁으로 인해, 유럽측에서도 군병력을 늘리는 상황이다.
제너럴 다이내믹스GD ( $337.49)
:유럽 군대가 장갑차/수송장비의 핵심업체
1)독일의 군병력 : 26만명까지 병력 늘림을 발표(~2032년까지 생산 계약)
2)오스트리아 : Pandur EVO 장갑차 225대 1.2조원 규모 추가구매
3)폴란드 : 에이브럼스 전차 도입 및 GD와 장기 유지보수 계약 체결

조금 금액이 높은감이 있으나, 전쟁이 더욱 발생한다면 상승장이 올 예정이다. 탄탄한 매출을 토대로, 현금확보가 많은 기업.